Take a fresh look at your lifestyle.
top_banner1200X189

[족주체질구별법] 1. 족주체질구별법이란

발의 온도와 주량에 따라 체질을 구별하는 온골요법연구소의 체질구별법을 소개합니다
족주체질구별법을 통해 뼛속 온도와 건강의 관계를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저는 10여 년간 제 몸을 대상으로 건강에 관한 생체실험을 했습니다. 왜 건강을 찾기가 어려운 것인지 이유를 찾기 위해서였습니다. 그 과정과 결과를 통해 건강은 바로 체온에 달려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발이 뜨거운 사람은 혈액순환이 원활하여 건강했지만 발이 찬 사람은 건강하지 못합니다.

1_cht.png생로병사는 몸이 점차 차가워지는 과정입니다. 이처럼 체온은 우리의 건강을 보여주는 지표가 됩니다.

체온을 대표하는 것이 발의 온도입니다. 발에는 오장육부가 존재한다, 모든 신경이 존재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제 몸을 대상으로 실험하면서 열에 대해 발견한 점이 있습니다. 열은 밑에서 위로 올라가긴 하지만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지는 않는다는 점입니다.

발은 우리 신체 중 가장 아래쪽에 있습니다. 발이 뜨거우면 그 열이 위로 올라갑니다. 그래서 신체의 열이 순환을 일으킵니다.

그래서 발이 뜨거운 사람은 혈액순환이 원활합니다. 반면 발이 찬 사람은 위로 올라올 열이 없습니다. 그래서 열이 순환되지 않습니다.

자연물도 각각 다른 모양과 크기를 지니고 있습니다. 사람 역시 태어나면서부터 서로 다르게 구별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체온에 의해 구별된다는 사실입니다.

체온은 발이 차가운지 뜨거운지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유럽인들의 80% 이상은 발이 뜨겁지만 동양인들은 80% 이상이 발이 차갑습니다.

발의 온도와 술 마시는 양에 따라 성격, 식욕 등 건강에 대한 원리를 알 수 있는 것이 족주체질구별법입니다.

사람은 발의 온도에 따라서 식생활 등 생활습관이 달라집니다. 이때 변화의 척도가 되는 것이 술입니다. 술은 우리 몸을 차갑게 만드는 물질로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물질입니다. 그래서 체온을 테스트하기에 적당한 수단입니다.

발의 온도와 술을 마시는 양에 따라 성격, 식욕, 성욕, 잘 걸리는 병의 종류가 달라집니다. 어떤 병이든지 발의 온도와 술 마시는 양을 살펴보면 원인과 답이 쉽게 풀립니다.

이렇듯 10년 이상의 생활 속에서 찾아낸 온골요법의 첫 번째 지점이 바로 족주체질구별법입니다. 족주체질구별법은 발의 온도에 따라 성격, 식욕, 성욕, 질환에 대해 알게 해주는 체질 구별법입니다.

체질은 뼛속이 차가운지 따뜻한지를 기준으로 달라집니다. 하지만 지금까지는 뼈가 아니라 몸의 온도에만 집중이 되어 왔습니다.

온골요법연구소에서는 족주체질구별법을 통해 건강을 이야기합니다. 뼈가 차가운지 따뜻한지에 따라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체질구별법입니다.

족주체질구별법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