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ke a fresh look at your lifestyle.
top_banner1200X189

[족주체질구별법과 식욕] 몸이 차면 자주 체한다?

발이 차가운 사람들은 식욕이 없고 배탈이나 설사를 자주 경험합니다
발의 뼛속을 따뜻하게 해주면 식욕이 왕성해져 맛있게 잘 먹을 수 있습니다

족주체질구별법과 식욕의 관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발이 따뜻한 사람은 장기가 원활하게 작동하기 때문에 무엇이든 잘 먹습니다.

FA1 체질은 식욕이 왕성하며 먹을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반면 FA5는 좋은 음식을 두고도 맛있게 먹지 못합니다. FA5는 대부분 밥이나 국을 남기곤 합니다.

사람들은 식욕이 왕성한 사람들을 부러워하고 보기 좋다고 말합니다. 잘 먹는 사위가 예쁘다, 깨작거리는 며느리가 밉다, 이렇게 식욕에 따라 사람을 평가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식욕은 성격의 문제가 아닙니다. 그 사람이 잘못된 것도 아닙니다. 식욕은 바로 몸이 찬지 따뜻한지에 따라 달라지는 것입니다.

발이 따뜻한 사람은 몸도 따뜻합니다. 그래서 모든 장기가 원활하게 작동합니다. 그 결과 식욕 역시 왕성합니다.

FA1은 자기 본래 양보다 많이 먹는 체질입니다. 그런데도 체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FA2는 FA1보다는 못하지만 역시 체하지 않고 맛있게 잘 먹는 체질입니다.

FA3는 식성이 까다롭지도 않고 무엇이든지 무난하게 잘 먹는 정도의 체질입니다. FA4는 식욕이 있기는 하지만 35세가 지나면 많이 먹지 못합니다. 조금만 많이 먹어도 탈이 나고 체하거나 토하게 됩니다.

FA5는 원래 식욕이 없습니다. 몸이 매우 마른 체질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FA5는 아주 좋은 음식을 먹어도 설사를 하곤 합니다.

족주체질구별법

발의 온도, 뼛속이 따뜻한지 아닌지에 따라 우리의 식욕이 달라집니다.

이렇듯 발의 온도에 따라서 식욕이 참 많이 달라집니다. 사람들은 식욕에 대해 아주 막연하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온골요법연구소에서 연구한 내용을 들으면 식욕이 발의 온도와 직결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발의 온도를 생각할 때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그냥 발의 온도가 아니라, 발의 뼛속이 따뜻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발 뼛속이 따뜻해지면 식욕도 함께 늘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