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ke a fresh look at your lifestyle.
top_banner1200X189

[족주체질구별법과 성격] 다혈질과 예민한 사람의 차이는 체온?

발의 온도와 성격은 밀접한 연관성을 보입니다
발이 찰수록 혈액순환장애로 인하여 예민한 성격을 보입니다

족주체질구별법과 성격의 관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발과 몸 온도가 높은 체질인 FA1, FA2는 찬 것을 많이 마시기 때문에 다혈질인 성격을 보입니다.

세상에는 여러 종류의 성격이 있습니다. 성격은 나쁘다, 까칠하다, 예민하다, 다혈질이다, 욱하는 경향 등 많은 단어로 표현됩니다. 온골요법연구소에서는 사람의 성격을 족주체질구별법과 관련지어 설명합니다.

어떤 사람의 성격이 나쁜 경우, 그것은 마음의 문제가 아니라 기계 고장이라고 이해하는 편이 더 맞습니다. 여러분의 인식도 이런 방향으로 바뀌기를 바랍니다. 사람의 성격은 발의 온도와 직접적인 관련을 지닙니다.

7_cht

FA1이나 FA2는 발과 몸이 따뜻해서 물, 술, 음료수 등을 차게 마십니다. 찬 것을 마시는 행위는 자동차에 휘발유 대신 폐유를 넣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FA1이나 FA2는 차에 비유하자면 성능이 좋은 차에 해당합니다. 이렇게 힘 있는 기계 같은 몸이 좋지 않은 찬물을 마시기 때문에 성격에 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발이 따뜻한 사람이 따뜻한 물을 먹으면 성격이 온순합니다. 하지만 물을 차갑게 마시는 사람일수록 작은 문제에도 화가 나서 욱하는 성격을 보입니다. 그래서 FA1 중에는 다혈질인 사람이 많습니다.

FA2는 술을 잘 마시지 못하기 때문에 욱하는 성격은 크지 않습니다. 그래서 다혈질이라기보다는 계산이 상당히 빠른 성격을 보입니다.

FA3는 몸이 뚱뚱한 편입니다. 이런 사람들은 어릴 때부터 성격이 좋다는 말을 듣습니다. FA3는 찬 것과 더운 것을 가리지 않고 무난하게 마시기 때문에 체질과 성격 모두 중간에 속합니다.

발이 찬 FA4, FA5는 순환되지 않아 성격이 예민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그런데 FA4는 변비를 자주 겪습니다. 그래서 성격이 매우 예민합니다. 대장이 막혀있어서 순환에 변화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가족 등 가까운 사람을 제외하면 좋은 사람으로 보일 수도 있습니다.

FA5는 아무리 따뜻한 물을 먹어도 몸이 찹니다. 좋은 휘발유를 넣어도 작은 차는 여전히 성능이 좋지 않은 것과 비슷한 원리입니다. 그래서 FA5는 주로 모든 것을 참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화병이라는 질환이 있습니다. 화병은 속으로 앓는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병입니다. 어떤 사람은 스트레스를 바로 표현해버리는 반면, 어떤 사람들은 그렇게 하지 못하고 쌓아둡니다.

스트레스를 풀어버리는 체질이 FA1과 FA2입니다. FA3는 관망하는 편이며 참고 무난하게 지나갑니다. 하지만 FA4와 FA5는 더 약합니다.

FA4가 누군가와 논쟁을 하게 되면 처음에는 맞서 싸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의 기에 눌려 결국 자기도 모르게 목소리를 낮춥니다. FA5는 아예 처음부터 자기 의견을 내세우지 않습니다.

이처럼 발의 온도에 따라 성격이 달라집니다. 그런데 발의 온도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발 뼛속의 온도입니다. 우리가 섭취한 성분 중의 요산, 칼슘, 지방은 뼛속에서 굳어갑니다.

그 결과 뼈처럼 단단하게 굳어 혈액순환을 방해합니다. 그러므로 뼛속 온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발의 뼛속 온도와 성격은 큰 연관성을 지니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