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ke a fresh look at your lifestyle.
top_banner1200X189

[족주체질구별법과 대변] 잦은 설사, 변비가 있다면 발이 차다

발이 뜨거운 사람일수록 배설과 대변 상태가 정상입니다
입에서부터 모든 장기의 온도가 발의 온도와 직결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족주체질구별법과 대변과의 관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발이 찬 사람들은 술을 마시지 않아도 설사가 많고 변비가 생깁니다.

음식을 먹은 후 소화가 잘되는지 여부는 매우 중요합니다. 또 배설이 원활한지, 대변 상태가 좋은지 나쁜지도 삶의 질에 영향을 많이 미칩니다.

6_cht

대변은 보통 하루에 한 번 보게 됩니다. 그런데 어떤 사람은 매우 짧은 시간 안에 쉽게 대변을 봅니다. 반면, 어떤 사람은 30분을 앉아있어도 제대로 배설이 되지 않아 고통스러워합니다.

사람의 건강을 말할 때 먹고, 자고, 싸는 것의 중요성이 강조됩니다. 이렇듯 배설은 건강에 있어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FA1은 발의 온도가 뜨거운 사람입니다. 발이 뜨거운 사람일수록 술 등 특별한 변수가 없는 한 배설과 대변 상태가 정상입니다. 그리고 대변을 본 후에 사용하는 휴지의 양이 적습니다.

FA2도 FA1과 비슷할 정도로 대변 상태가 좋습니다. 그러나 FA2 중에는 소주를 마시면 설사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FA3는 중간 정도의 상태로 무난하게 배설을 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FA1에 비하면 무른 변을 봅니다.

FA4 중에는 심한 변비를 가진 사람들이 많습니다. FA5인 사람들은 술을 마시지 않는데도 설사가 심합니다. 그런데 FA1은 소주를 반병~1병반을 마셔도 설사를 하지 않습니다.

발의 온도가 따뜻할수록 장의 상태가 건강하며 대변도 정상적입니다.

FA1에 가까울수록 과로, 피로, 스트레스, 술 등 몸에 좋지 않은 것들을 해도 대변 상태가 좋습니다. 그러나 FA5에 가까울수록 건강에 좋은 생활을 해도 변비나 설사로 고생합니다.

동물들을 보면 뛰기보다 걷는 동물들에서 설사가 많이 나타납니다. 코끼리, 소가 그 예입니다. 하지만 빨리 달리는 동물일수록 설사가 없습니다. 빨리 나는 새들에게도 설사가 없습니다.

발이 뜨거운 사람은 몸 전체가 따뜻합니다. 이들은 입에서부터 항문까지 모든 소화기관이 따뜻하다는 특징을 지닙니다.

반면 FA5처럼 발이 차가우면 소화기관도 찹니다. 차기 때문에 장이 잘 움직이지 못해서 설사나 변비가 생기는 것입니다.

결국, 장의 온도도 발의 온도와 직결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서구 유럽 사람들에게 설사나 변비가 없는 반면, 동남아시아 사람들에게는 많은 이유도 같은 원리입니다. 발의 온도가 대변의 상태를 좌우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하지만 발이 따뜻한지 보다 중요한 것은 발의 뼛속이 따뜻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뼛속이 따뜻해야 건강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