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ke a fresh look at your lifestyle.

[온골요법]차가워져 가는 뼈의 현실

가느다랗고 짧은 뼈의 관절이 가장 많이 망가지고 삭아있어

뼈가 가늘면 뼛속의 혈관도 좁아서 그만큼 더 망가져 있습니다. 짧고 가는 뼈의 양 옆에는 관절이 있습니다. 그 관절에는 기름이 굳어서 피가 지나가는 길을 막고 있습니다.”

온골요법은 자신의 몸상태를 정확히 체크하신 후 상담신청해 주세요

이번 시간에는 여러분들이 아주 생소한 이야기를 접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 몸속 뼈의 모습이 어떻게 되어있나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현재 내 몸의 뼛속은 어떤 모습으로 되어 있을까요?

막 태어난 아이, 청년기, 40-50대, 죽음을 앞둔 노인, 죽은 사람의 뼈. 모두 모습이 다릅니다. 아플 수도 있고 건강할 수도 있고, 90살이 되어도 전혀 아프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사람의 뼈가 부위마다 어떻게 다른지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관절 속에 기름이 굳어 피가 지나가는 길을 막고 있는 뼈의 모습

우리 몸에는 단뼈, 장뼈, 그리고 굵은 뼈, 가느다란 뼈가 있습니다. 이런 뼈들이 태어날 때는 350개 정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성장해서 장년이 되었을 때는 206개 정도라고 합니다.

이러한 뼈들은 저마다 가느다랗고, 굵고, 길고, 짧고, 모두 다릅니다. 그러나 모든 뼈의 공통점은 그 가장자리에 관절이 자리잡고 있다는 점입니다.

죽은 사람의 뼈를 확인해본 결과, 조혈작용을 통해 피가 나오는 양쪽 관절은 매우 망가져 있다고 합니다. 우리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기름이 뼛속에 굳어 있습니다.

막힌 뼈가 삭아서 피가 지나가는 길을 막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듯 뼈의 현실은 여러분이 상상하지 못하는 모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뼈 길이에 따라 관절 길이, 혈관 굵기도 달라

뼈가 가느다라면 가느다란 만큼 뼛속의 혈관도 좁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뼈보다 더 망가져 있습니다. 단뼈란 발 부분의 짧은 뼈, 손 부분의 짧은 뼈, 이런 뼈들입니다. 그 단뼈들의 양 옆에는 관절이 있습니다.

팔뚝 뼈, 정강이뼈, 허벅지 뼈 같은 것들은 장뼈입니다. 장뼈의 중간 부분은 노인이 되어도 아주 건강한 모습입니다. 장뼈는 나이가 들어도 단단하며 젊었을 때와 별 차이가 없습니다.

이처럼, 한 사람의 뼈라 해도 어느 부위에 있는 어떤 뼈인지에 따라서 그 모습이 모두 다릅니다. 다만 뼈가 작으면 작을수록 관절의 길이가 짧다는 점은 같습니다.

기름이 굳어 삭은 뼈가 혈액순환장애 일으키는 요인 

앞서 말씀드렸듯, 우리 몸속 뼈는 많이 삭아있습니다. 망가져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렇게 삭아있는 뼈는 혈액순환에 장애를 일으키는 요인입니다. 뼛속에 우리가 평상시 먹고 마신 음식 중의 기름인 요산, 칼슘, 지방이 굳어 있습니다. 그 결과 피가 가는 길이 막혀  있다는 것입니다.

석회석은 무언가 비벼서 가루가 된 것입니다. 우리 몸속에서 비벼서 나타나는 것이 석회석입니다. 그러한 석회석은 공통적으로 관절에 존재합니다.

우리 몸에는 장뼈, 단뼈, 관절 등이 있습니다. 척추도 단뼈에 해당합니다. 굵기는 굵지만 33개의 단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척추는 팔뚝 뼈나 정강이뼈보다 훨씬 망가져 있습니다.

뼛속을 따뜻하게 해야 각종 관절 통증 없어지는 것

사람이 나이가 들면 척추디스크, 목 디스크, 팔꿈치의 엘보, 손가락 통증, 무릎 관절, 대퇴골의 좌골 신경통, 통풍, 족저근막염 등 관절에 병이 생깁니다. 이 병들은 모두 관절에 생기는 병인데 부위에 따라 병명이 다릅니다.

나이가 들면 누구나 관절 통증을 겪습니다. 팔뚝 한 가운데나 허벅지의 한 가운데, 정강이의 한 가운데가 아픈 일은 잘 없습니다. 하지만 관절 통증은 누구나 느낍니다. 이렇듯 뼈의 모습에 따라 망가진 모습도 모두 다르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뼛속을 따뜻하게 할 때, 수명을 연장하고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장수의 비결은 뼈의 모습을 살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이 시간을 통해 여러분이 건강을 되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