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ke a fresh look at your lifestyle.

[온골요법]우리 몸의 차가운 곳까지 전달될 수 있는 열이 건강을 좌우한다

온종일 무리하지 않으면서도 적정 체온을 유지하는 활동을 해야 몸이 건강합니다

건강을 되찾는 많은 방법의 하나가 운동입니다. 생활 속에서 많이 움직이는 것도 운동에 포함됩니다. 그러나 운동을 해도 건강을 되찾기란 절대 쉽지 않습니다.

하루 종일 지치지 않을 정도로 걷고 쉬기를 반복하면 몸 구석구석으로 열이 전달됩니다.

간혹 의학의 힘이 아니라 산속 생활로 건강을 되찾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산속에 들어간 사람들은 심마니를 따라다닙니다. 한 번에 많이 걷기는 힘들어서 100m, 200m, 이렇게 차츰 다니는 시간을 늘려갑니다.

그러다 어느덧 심마니를 따라다니는 생활에 익숙해집니다. 하루 종일 약초나 산삼을 캐면서 움직입니다. 걷다가 지쳐 땀이 날 정도가 되면 쉬어갑니다. 이렇게 걷고 쉬고를 반복하면서 몸을 움직입니다.

이러한 활동은 자연 속에서 마음을 이완시킵니다. 또 자연의 식품을 먹게 됩니다. 온종일 무리하지 않을 정도로 걸을 수 있습니다.

적정 체온을 유지하면서 온몸으로 따뜻함을 전해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몸을 움직이면 온몸 구석구석으로 따뜻함이 전달됩니다. 도시에서 생활하면 우리는 과격하게 움직이거나 아예 움직이지 않게 됩니다. 그러므로 몸속 차가운 곳까지 열이 전달되지 않습니다.

온종일 무리하지 않으면서도 적정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온에 맞는 온도를 몸 구석구석으로 전하는 것이 건강을 되찾는 방법입니다.

백혈구, 적혈구, 혈소판, 근육, 신경 등 인체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가 따뜻함 속에서 세포분열을 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