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ke a fresh look at your lifestyle.
top_banner1200X189

온골요법에서 바라보는 키에 대한 생각

몸이 차가워지면 혈액순환 장애가 생겨서 키가 충분히 크지 못하는 것

“몸에 혈액순환이 어딘가는 안 되어서 자라던 아이가 갑자기 성장이 멈추고
그다음에 안 자라던 아이들이 갑자기 성장이 커지는 것은 바로 우리 몸에
혈액순환이 안 되는 식생활에 의해서였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우선 이제 키에 대해서 이런 걸 한 번 먼저 생각해보길 바랍니다. 세상에서 가장 키가 큰 민족이 마사이족으로 알고 있습니다.

육류 많이 먹고 건조한 지방 사람들 키가 커

그런데 그 마사이족은 원주민들이에요. 특별하게 현대인들의 영향을 충분히 받거나 그런 사람들이 아닌데 그 사람들이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따뜻한 지방이라는 겁니다.

그다음에 습도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의 주식이 고기라는 겁니다. 그럼 우리는 키를 어떻게 봐야 할 것이냐? 서구 유럽사람, 미국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키가 전부 큽니다.

그 사람들의 주식이 고기입니다. 그 사람들의 발이 따뜻합니다. 그리고 또 키가 작은 민족이 있어요. 똑같은 원주민이고 똑같이 따뜻한 지역인데 바로 그 사람들이 키가 작은 이유가 따뜻하면서도 습도가 높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동남아시아가 베트남, 필리핀, 태국,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이런 곳이 전부 따뜻하면서 습도가 높은 지역입니다.

우리보다 경제력을 앞세운 바로 나라들이 바로 일본인데, 그 일본이 우리보다 키가 작은 이유 중 하나 또한 습도가 높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일본보다 경제력 성장이 늦게 됐는데도 불구하고 키가 일본보다 큰 이유는 일본보다 습도가 적다는 겁니다.

혈액순환이 잘 돼야 키가 크는 것

그런데 우리의 키는 보편적으로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가 키가 거의 다 커 간다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고등학교를 지나서 특별하게 키가 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때가 언제냐, 군대 가서 키가 커서 온다는 아이들이 간혹 있습니다. 왜 크냐? 왜 고등학교를 졸업하면 키가 왜 안 자라냐를 먼저 생각해야 합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순간에 부모로부터 모든 게 해방되어서 몸을 피곤하게 하는 생활부터 바로 우리 몸에 나쁘다는 술, 이런 것들이 마구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바로 그것 때문에 몸을 차게 한다는 사실을 먼저 알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날씨가 따뜻하고 습도가 높으면 왜 키가 안 자라는 것인가? 날씨가 따뜻하고 습도가 높으면 피부에 차가운 영향을 줘서 혈액순환 장애를 일으킨다는 거를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의학적으로는 39살까지 키가 자란다고 합니다. 그다음에 나이가 많아지면 점점 키가 줄어든다고 합니다.

왜 나이가 많아지면 키가 줄어들까? 우리 인체의 모든 기능이 약해진다고 하는데 여기서 가장 중요한 거는 바로 몸이 차가워지고 있다는 것을, 점점 차가워지면 키가 줄어든다고 단순하게 생각하라는 것입니다. 우리가 키가 자랄 때는 가장 혈액순환이 잘 될 때 자라는 것입니다.

혈액순환 안 되게 하는 식생활이 문제

마지막으로 키에 대해서 이렇게 생각하면, 세상의 모든 만물의 식물들이 가물면 자라지 않는다는 거. 그렇다면 키를 키우는 이유는 소나기 한차례 오면 모든 식물이 파릇파릇 올라오듯이, 우리 몸에 혈액순환이 어딘가는 안 되어서 자라던 아이가 갑자기 성장이 멈추고, 그다음에 안 자라던 아이들이 갑자기 성장이 커지는 것은 바로 우리 몸에 혈액순환이 안 되는 식생활에 의해서였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피가 잘 가게 하는데 한 가지 여기서 우리가 놓치는 것이 바로 뼈를 따뜻하게 한다는 방법을 그저 몰랐다는 것입니다.